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정보마당

회원사 소식

  • 방위사업청장, ㈜위세아이텍에서 61차 다파고 실시
    • 작성자 : 문정운
    • 등록일 : 2020-07-02

    조회수 : 43

  • ㅇ 방위사업청(청장 왕정홍)은 7월 1일(수),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㈜위세아이텍에서 제61차 다파고를 실시했다.


    - ‘다파고’는 방산수출에 대한 원스톱 지원을 위해 방위사업청장이 매주 기업을 찾아가서 실시하는 수출상담으로, 방위사업청은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한 검토 결과와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.


    * (다파고(DAPA-GO)) ①방위사업청(DAPA)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(Go), ②업계의 애로사항에 속 시원하게 답하고, ③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 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


    ㅇ ㈜위세아이텍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머신러닝*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, 무기체계 등의 정비시기, 부품 소요량 등에 대한 예측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. 특히, 軍의 안정적인 장비운용 등을 지원 가능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기술력을 토대로 해외 시장개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.


    * 머신러닝(Machine Learning) : 인공지능(AI)의 한 분야로, 컴퓨터가 경험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하여 예측을 수행하고 성능을 개량하는 기술


    ㅇ 왕정홍 청장은 ㈜위세아이텍의 김종현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가지면서 방산수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.


    ㅇ ㈜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이사는 “방산수출은 주로 대형 무기체계 단위로 이루어지므로, 대외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중소기업 단독으로 해외 방산시장에 진출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”는 의견을 제시했다.


    - 이에 왕정홍 청장은 “방위사업청에서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홍보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방산전시회 참가 지원 확대, 온라인 전시 지원, 정부 간 공동위원회 시 수출희망기업 참여 등 직접적인 홍보지원을 강화하는 한편”,


    - “업체가 자체 개발한 무기체계 등을 우리 군이 일정기간 시범 운용하여 운용실적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간접적인 홍보지원도 강화하고 있다”며, “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활동 지원방안 마련에 계속 힘쓰겠다.”라고 밝혔다.


    * 수출용 무기체계 軍시범운용제도 : 수출목적으로 업체가 개발한 무기체계(구성품)에 대해 군의 시설·장비·인력을 활용하여 성능시험을 지원하거나, 운용 의견 등을 제공


    ㅇ 간담회에 이어 왕정홍 청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㈜위세아이텍의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, “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원·부자재 수급 제한 여부, 수출상담 지연 등과 같은 방산분야 기업의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조치하겠다.”라고 밝혔다.

  • 첨부파일:

이전글
방위사업청장, ㈜이노시뮬레이션에서 62차 다파고 실시
다음글
다산기공, 육군 특전사 주력화기 K1A, 40년만에 교체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