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정보마당

회원사 소식

  • 우리별, 통신전자 방산업체 석탑산업훈장 수상
    • 작성자 : 문정운
    • 등록일 : 2021-01-07

    조회수 : 64

  • 이정석 김포 ㈜우리별 대표이사 상공의날 ‘석탑산업훈장’ 수상

    국가경제발전에 기여 공로 인정

    미래성장·기술력 보유 평가받아

    천용남 기자 cyn5005@kgnews.co.kr 등록 2020.03.19 19:13:00

   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인 ㈜우리별 이정석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‘제47회 상공의 날’에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.

    이날 이정석 대표는 ▲미래성장과 수익성을 겸비한 기업 ▲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 ▲최고 수준의 재무구조를 갖춘기업 ▲창조적 대응과 전략적인 육성을 통한 미래지향적 기업이 되고자 끊임없이 정진해 온 기업인으로 평가받았다.

    지난 1992년 유선통신장비업체로 출발한 ㈜우리별은 광통신 및 초고속데이터 통신장비를 자체기술로 개발한 한국통신, 파워콤, 드림라인 등의 기간통신 사업자에 중소용량 및 대용량 광통신장비, 네트워크장비, 초고속 가입자장비 등을 공급하는 정보통신 장비업체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.

    여기에 다년간의 군 통신장비 개발을 통해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㈜한화시스템과 협력하여 군 위성통신체계, 주야간 기동형 복합감시체계, 첨단지뢰탐지기 등은 물론, 민수용 위성 단말장비도 개발해 상용화 하고 있으며, 소방통신망시스템, 통합형 119수보지령시스템 및 통합무선 제어시스템 등을 독자적인 기술로 자체 개발하여 지속적이고 안정된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.

    한편, ㈜우리별은 초고속 정보화 통신사업의 일환으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유무선 통합 및 방송통신 융합사업과 태양열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신기술 확보와 신제품 연구개발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한 확고한 수익모델을 창출 등을 도모하고 있다. /김포=천용남기자 cyn5005@

    저작권자 ©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    [출처] 경기신문 (https://www.kgnews.co.kr)

이전글
한화에어로, '우리별 1호' 개발 쎄트렉아이 지분 30% 인수
다음글
잠수함용 전자전 장비 개발한 빅텍에 연구개발 장려금